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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가 및 근태 관리 시스템의 8가지 장점 본문
수년에 걸쳐 휴가 및 출근 관리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해 왔습니다. 직원이 조직을 구성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팀이 헌신적이지 않다면 회사가 목표를 달성하고 프로젝트를 제때 완수할 수 있을까요?
잦은 결근은 성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직원 관리, 성과 관리, 직원 복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휴가 및 출근 관리 시스템은 조직이 효율적으로 운영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 휴가 및 근태 관리 시스템의 목적
독립적인 도구로서 또는 HR 및 급여 관리 시스템의 일부로서 그 기능은 무엇일까요?
모든 회사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직원들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직원들에게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이 어떻게 일하는지, 무엇이 그들을 동기 부여하게 하는지, 무엇이 그들의 실행에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이해는 데이터에서 나옵니다. 수년에 걸쳐 결근은 종종 직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미국의 결근으로 인해 고용주는 연간 2,258억 달러의 생산성 손실을 입고 있습니다. 직원 한 명당 약 1,685달러입니다. 출근 및 휴가 관리는 HR이 결근을 이해하고 직원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생산성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에 초점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출근 및 휴가 기록은 다음과 같은 측면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직원들이 제시간에 출근하는지 여부
- 휴식이 어떻게 관리되는지, 휴식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 휴가 빈도와 병가 패턴
- 휴가의 종류, 현재 추세 등
| 휴가 및 근태관리 시스템의 장점
휴가 및 출근 관리는 확실한 목적을 제공합니다. 직원의 근무 시간이 종이에 기록되던 시절에서 지금은 디지털로 이동했습니다. 오랫동안 시간 카드와 스프레드시트가 (그리고 여전히)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직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수동으로 처리하는 것은 번거로워지며, 온라인 출근 소프트웨어는 이러한 작업을 더 간편하게 만듭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휴가 관리 시스템과 직원 관리 시스템과 같은 새로운 시스템이 등장했습니다.
직원 출근 및 휴가 관리는 데이터 기록 및 분석에 도움이 되는 포괄적인 기능으로 제공됩니다. 직원 출근 및 휴가 관리 시스템이 조직에 어떻게 이점을 제공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효율성 향상
출근 기록을 하나씩 수집하고 유지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고된 작업입니다. 종이 시트와 시간 카드를 처리하고, 일정을 만들고, 휴가 승인을 추가하는 것은 작업량을 증가시키고, 초과 근무 계산과 급여 작성 문제도 발생합니다. 자동화된 출근 및 휴가 관리 시스템은 행정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시스템은 프로세스의 시간과 노력을 줄이고 데이터 정확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자동화 시스템은 전체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2. 오류 최소화
반복적인 데이터 입력과 같은 프로세스는 종종 오류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다양한 검사와 방법에도 불구하고 수동 프로세스에는 오류의 여지가 있습니다. 자동화된 출근 관리 시스템은 시간 기록이 정확하도록 보장하고, 벌금이나 손실을 초래할 수 있는 누락을 방지합니다.
데이터 정확성은 성과와 급여 관리의 효율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비용 절감
수동 프로세스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를 수행하는 데 발생하는 오류는 부당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수동 오류로 인한 재정적 손실은 종종 재정적 손실로 이어집니다. 휴가 및 출근 관리 시스템은 정밀한 시간 보고를 가능하게 하고 결근, 지각, 과다 지급을 줄여줍니다.
자동화된 시스템은 오류와 잠재적인 급여 사기로 인한 손실을 줄여줍니다.
4. 보고 및 분석
자동화 시스템 덕분에 필요한 정보를 한 번의 클릭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시간 절감은 한 가지 측면일 뿐만 아니라, 시스템은 한 번의 클릭으로 근무 시간, 결근, 초과 근무 등에 대한 보고서를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대부분의 휴가 관리 시스템은 성과를 분석하고 휴가 패턴을 식별하며 월간 활동을 요약하는 데 필요한 정밀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맞춤 설정이 가능합니다. 관리자는 데이터의 그래픽 표현을 사용하여 성과 향상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5. 유연성
조직은 지역 및 글로벌 차원에서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디서나 접근 가능한 중앙 집중식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원격 및 하이브리드 근무 모델의 확산은 출근 및 휴가 관리 시스템의 필요성을 증가시킵니다.
자동화된 시스템은 스마트폰, 인터넷 네트워크, 스와이프 카드, 생체 인식 스캐너 등 연결된 장치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직원 시간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데이터 수집 측면에서 더 나은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6. 다른 시스템과의 통합
데이터가 어떻게 수집되고 어떻게 기록되는가? 이를 위해 통합이 필요합니다. 출퇴근 하드웨어(스와이프, 생체 인식)나 기타 연결된 장치와 휴가 및 출근 관리 시스템을 쉽게 통합하여 데이터를 한 곳에 수집할 수 있습니다.
고급 시스템은 출퇴근 교대, 출퇴근 주기, 출퇴근 규칙, 휴가 공제 및 휴일을 각 직원별로 맞춤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계산도 간단해집니다.
7. 규정 준수
시간 및 출퇴근의 수동 입력은 오류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장기적으로 이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정확성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동 출근 및 휴가 추적 시스템은 정확한 데이터 기록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노동법 준수를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8. 데이터 보안
출근 관리 시스템은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설계는 사기 및 허위 입력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체 인식 시스템은 시간 절도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동료 대리 출근을 방지하고 분실된 ID 카드, 로그인 자격 증명 등을 복구하는 데 드는 비용을 줄입니다.
데이터 접근에 대한 여러 체크를 통해 데이터 도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휴가 및 출근 관리 시스템은 조직에 이익을 제공하고 직원의 삶을 더 쉽게 만듭니다. 직원에게 제공하는 몇 가지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원격 근무 지원
- 휴가 계산, 온라인 신청 및 승인 지원
- 직원이 자신의 휴가를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
| 휴가 및 근태관리 시스템의 과제
다른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휴가 및 출근 관리 시스템은 조직의 요구 사항을 수용하기 위해 몇 가지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도전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양한 휴가 정책: 다양한 글로벌 위치에서 운영되는 조직은 서로 다른 휴가 정책과 휴일 일정을 처리해야 합니다. 휴가 및 출근 관리 시스템은 다양한 휴가 규칙도 다룰 수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근무 주, 초과 근무 규칙, 휴가 금액 등의 정책이 포함됩니다.
직원 권한 부여: 또 다른 일반적인 문제는 시스템이 일반적으로 관리 중심 접근 방식으로 설계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직원들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스템이 직원의 이동성을 방해하지 않도록 장치 비의존적이어야 합니다.
또한 직원 셀프 서비스 포털로 작동하여 직원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TopSource Worldwide는 HR, 급여 및 직원 관리를 위한 완전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수년간 글로벌 고용 기록 서비스 제공업체인 TopSource Worldwide는 조직이 휴가 및 출근 관리를 자동화하고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세심하게 선별된 서비스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성과나 규정 준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운영을 확장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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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백글로벌 한국지사(Blueback Global Korea Bran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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